수련원소개

최선을 다하는 마음, 영주시청소년수련원입니다.

인사말

인사말

“청소년이 환하게 웃는 세상 만들기” 안녕하십니까? 영주시 청소년 수련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소백산이 준 대자연과 명승고적이 함께 어우러져 있는 선비의 고장 영주에 위치한 영주시 청소년 수련원은 청소년의 수련 활동과 정서함양 등 건전한 청소년의 육성을 위해 영주시가 2001년 10월 26일에 개원한 청소년 수련 시설입니다.

청소년의 일반수련 활동과 특수 수련 활동을 지원하고 국제 청소년 교류, 가족 단위 청소년 사업, 소외계층, 다문화 청소년 등 다양한 대상을 위한 각종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최초의 사액서원인 소수서원과 부석사, 무섬마을, 콩 박물관, 선비촌 인삼 박물관, 대한광복단 공원 등이 있는 이곳 영주에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며 자신의 삶을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만들어가는 수련의 장이 되길 희망합니다.

더욱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미래 주역인 청소년은 물론, 대학생(MT, OT), 기업 및 기타 단체들의 세미나, 연수, 동창회 등을 실시할 수 있는 시설 및 교육 장비 지원으로 기업인들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연수 및 주변 관광을 즐길 수 있으며, 16개의 숙박 시설을 비롯한 대강당, 소강당, 세미나실이 준비된 180여 명의 수련 활동이 가능한 시설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수련원 직원 모두는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프로그램 개발 및 수련 시설 확충을 통하여 건전한 청소년 육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영주시 청소년 수련원 원장 권영대